메뉴 열기
전체메뉴 열기

전체메뉴

  • 흑산도항방파제등대

    ‘천사의 날개를 단 선박 모양 등대’

    흑산도항방파제등대
    흑산도항방파제등대 정보 테이블 등대명, 위치, 최초 점등일 , 구조(높이), 광파표지, 광달거리, 설명 포함
    등대명 흑산도항방파제등대
    위치 전남 신안군 흑산면 예리 166-9
    최초 점등일 1970년 5월
    구조(높이) 백색 원형강관구조(13m)
    광파표지 녹색 4초마다 섬광
    광달거리 8마일(약 14km)
    설명 흑산도항방파제등대는 신안 흑산도항을 항행하는 선박의 안전운항을 위해 1970년 5월에 신설하였다. ‘천사의 섬’으로 알려진 신안군 이미지를 살려 천사의 날개와 선박형상이 어우러진 구조로 2013년 9월에 ‘천사의 등불’의 이름을 달고 재탄생되었다. 일몰 무렵에는 노을빛으로 물드는 흑산도항의 모습과 등대 조형물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다. 등대 주변으로 흑산도의 역사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물과 관광명소가 있어 흑산도항방파제등대를 찾는 방문객에게 색다른 경험과 추억을 쌓을 수 있다.
  • 주변 명소

    흑산도항방파제등대 주변 명소 테이블 장소, 설명 포함
    장 소 설 명
    진리당숲(신들의 정원) 신안군 흑산도 진리당은 마을의 변영과 풍어를 기원하기 위해 제사를 지내는 곳으로 진리당 옆으로 숲길이 있어 이 곳을 진리당숲으로 부른다. 숲길은 짧으나 소나무, 대나무, 초련목이 어울려져 숲길을 이룬다. 진리당숲에는 전라남도기념물 제222호로 지정된 초령목 자생지가 있으며 숲길 끝에는 흑산도 앞바다가 나온다.
    유배문화공원 고려때부터 흑산도는 유배지로 유명하였으며 정씨 삼형제(정약전, 정약용, 정약종) 중 둘째인 정약전이 유배를 왔다. 이를 기리기 위해 테마공원을 조성하였다.
    칠락산 흑산도에 위치한 높이 260m의 대흑산도 진리마을 뒤편 남쪽에 있는 나지막한 바위산이다. 정상에 오르면 흑산도의 풍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 찾아오시는 길

    주소 : 전남 신안군 흑산면 예리 166-9

    대표전화 : 061-280-1722

    흑산도항방파제등대 찾아오시는길 테이블 교통수단, 이용방법 포함
    교통수단 이용방법
    선박 목포여객선터미널⟷흑산도(약 2시간 소요)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