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전체메뉴 열기

전체메뉴

  • 하조도등대 해양문화공간

    남해안과 서해안을 연결하는 주요항로에 위치한 하조도등대는 조류가 빠른 이곳을 지나는 선박들의 안전항해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1909년 처음 점등되어 100년 넘은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하조도등대의 매력은 바다와 땅의 아름다운 조화에 있다. 푸른 바다 위에 옹망졸망 떠 있는 섬들과 호수처럼 잔잔한 바다를 소리 없이 미끄러져 가는 고깃배의 모습을 보다가도 고개만 돌리면 시야는 금세 한적한 시골 농가의 전원적인 풍경이 펼쳐진다.

    조형물 공간 정보 테이블입니다. 강강술래, 삼학도, 게이트형(정문) 조형물, 벤치형, 안내 조형물 포함
    전망대 운림정 하조도愛 조형물(Photo Zone)
    전망대 이미지

    바다와 인근섬의 수려한 경관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으며, 세계를 향한 힘차게 달려가는 돌고래를 상징하는 조형물이다.

     

    운림정 이미지

    안개가 자주 발생해 산봉우리까지 구름숲을 이루고 아름다운 숲과 어우러진 자연경관 때문에 붙여진 이름으로 등대 뒤편에 위치하고 있다.
    휴식과 함께 뛰어난 경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신금산의 등산로와 연계된다.

     

    하조도愛 조형물(Photo Zone) 이미지

    아기새를 품은 어미새와 그 사랑하는 마음을 형상화 한 조형물로 등대를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된 공간이다.

    하조도 아트월(지형조형물) 항로표지 장비 전시 등대해양문화 전시관
    하조도 아트월(지형조형물) 이미지

    전면 벽에는 하조도등대의 전경을 배경으로 했으며, 하단에는 조도와 주변섬을 청동 소재로 재현하여 한눈에 조도인근을 바라볼 수 있도록 조성하였다.
     

    안개나 해무가 발생하여 항해 시야를 확보하지 못할 때 소리로 알려주는 음파표지 장비를 전시하였다. 과거 사용한 타종부터 현재 사용하는 전기혼까지 확인할 수 있다.

    방문객에게 등대의 일반적인 기능과 하조도등대 역사 등을 소개하는 전시관을 마련하였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