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텐츠없음 팝업 function noneContent(){ var width = 100; var height = 100; var top = 10; var left = 10; var url = "/popup/view.do?popupKey=1"; window.open(url, "_popup1", "width="+width+",height="+height+",resizable=no,scrollbars=yes,top="+top+",left="+left); }


보도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home 알림마당 > 보도자료

인쇄

목포해수청, 중학생 대상 목포항 견학 실시

목포해수청, 중학생 대상 목포항 견학 실시
운영지원과 양지희
2019. 7.17. 51

목포해수청, 중학생 대상 목포항 견학 실시

 

목포지방해양수산청(청장 장귀표)16일 목포항에서 무안몽탄중학교 학생 27명을 대상으로 카누체험 등 항만시설 견학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견학프로그램은 목포항해상교통관제센터, 현대삼호중공업, 목포구등대 및 삼학도공원 카누체험 등으로 구성되었다.

 

현대삼호중공업에서는 선박 건조과정을 배우고 실제 산업현장을 관찰하여, 조선소 내 산재된 공장의 역할과 생산된 선박블럭이 어떻게 배로 만들어 지는지 확인하는 기회를 가졌다.

 

해상교통관제센터에서는 선박들이 항만에 안전하게 입출항 할 수 있도록 안내해 주는 관제사의 역할에 대해 배우고, 실제로 관제사와 선박 간 교신하는 모습을 살펴보고 질문하는 체험을 하였다.

 

목포구등대에서는 선박들이 안전하게 항해할 수 있는 길잡이 역할을 하는 등대의 역할에 대해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

 

삼학도 공원에서는 41조로 카누를 조종함으로써 협동심을 기르는 체험도 병행하였다.

 

목포지방해양수산청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항만시설을 소개하는데 그치지 않고, 직업체험의 기회도 가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개발하고 보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목록

QUICK

Site Link